게임그래픽전문가 실기 배점 기준 | | |
1. 빛의 방향
2. 인체 비례
3. 최대한 똑같이 그리기
4. 색감
네가지 정도 주의하셔서 작업 준비하세요...
※ 수작업은 그렇게 큰 비중으로 들어가지 않다고 하네요. 100점 만점이라면...20~ 30점 정도?
※ 마우스를 사용해서 시험보실경우 시간이 많이 모자라실꺼에요...
타블렛을 사용하시면 시간이 많이 단축되긴 하지만...절대적으로 필요한건 아닙니다.
2D로 실기시험 보시는분들은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3디시험
로우 폴리건으로 시험 보구요
하나의 모델을 드려서 네방향으로 프린트 출력하는 문제입니다.
폴리건수는 500p
맵핑은 시험 보지 않구요..단순 모델링만 시험 채점 기준입니다.
당연히 인체비례적인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원래 시험 의의로 봐서는 디스켓에 저장해서 파일형태로 제출해야 맞는건데요..
(그래야 폴리건수를 채점할 수 있겠죠? .)
감독관님들의 불찰인지 디스켓에 저장하지 않고 그냥 프린트한걸 최종 결과물로 제출하고 만답니다.
3D시험의 채점 기준은 원칙적으로는 게임에 사용되는 모델의 용량을 최소화 하면서도
자연스런 모델링을 이끌어 내는데에 놓여져 있어야 하는데요
프린트로 제출하게 되면서 모델들의 기본 인체 비례정도만 시험의 채점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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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관련 원화라면..
앞모습과 뒷모습이 잘나와있어야하고,
될수있으면 쓰리디작업하기에 불편합이 없도록
여러가지 캐릭터에 대한 정보들이 적혀있으면 좋다.
배경관련 원화라면..
건물 같은경우는 건물의 전체적인 형태를 잘나타내어주고,
될수있으면 이해가 쉽도록 풀어서 그려진 그림을 올려준다.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3d작업에 도움이되도록 여러가지 정보들이 적혀있으면 좋다.
그림사이즈는..
클수록 좋습니다. 너무 작은 그림은 보고 만들기가 힘들기때문에...
자세히 잘나타나도록 될수있으면 큰사이즈의 그림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당.
일단 위의 사항을 지켜주시면 좋겠고 굳이 아니라도 이런건 카페회원들이 꼭 봐줘야한다..
라는 그림이나 원화도 올려주셔도 좋겠습니당..
[출처] 게임그래픽전문가 실기 배점 기준 (애니메이션게임2D3Dmax즐기기) |작성자 yaa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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