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4.19

2008년 제1회 (산업)기사 실기에서

"게임기획전문가 실기"시험을 치뤘습니다.

특별히 준비하지는 않고, 그냥 기회가 되어서 시험을 치르게 되었는데,

그냥 자신의 간단한 (게임)기획의 능력을 테스트해보려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시험문제의 개요는

새로이 소규모인원이 팀워크 훈련을 위해서 가벼운 게임을 작성하기 위해

"테트리스"게임을 기획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테트리스게임을 룰을 설명하는 것,

테트리스 게임의 화면 디자인과 레벨 디자인이 문제로 나왔는데,

중요한 것은 워드 문서로 기획안 작성하기,

워드프로세서를 잘다루어 표 및 설계서를 만드는 것으로 문제가 나오는 것 같네요.

중간에 테스리스를 온라인 대전게임으로 확장하는 것 나오는데..

아마도 이번 시험은 "겜마블"의 온라인 테트리스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게임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4년전인가, 회사 여직원이 즐겨 하는것을 사무실에 지나면서 흘끗본 기억이 나는데

시험보면서, 저도 좀 했었으면 했군요.

아마도 레벨 디자인과, 순서도 더 나아가서는 UML UseCase디자인도 출제되지 않을 까 합니다.

그래도 이것도 시험이리고, "게임 시나리오 작법", "게임기획"어쩌고 하는 책들 대충훝어 보았는데,

아무래도, 기획서 스스로 작성하고, 검토하는 작업을 많이 한 사람에게 유익한 시험내용인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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